티스토리 뷰
기아의 준중형 SUV인 EV5이 2023년 중국의 청두 모터쇼에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EV5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콘셉트 디자인은 확실하게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EV5 역시 기아의 아이덴티티로 자리 잡은 오퍼짓 유나이티드 (Opposites United) 디자인 기조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미래지향 디자인을 선보이면서도 이질적이지 않은 완성도를 뽐냈습니다.
EV5 디자인
전면 주행등에는 EV9부터 적용된 스타맵 시그니처를 적용하면서 패밀리룩이 적용되었는데요. EV9는 거대한 차체 크기에 어울리는 스타맵 시그니처 LED였다면 EV5는 준중형 차량에 걸맞은 디귿(ㄷ)자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누가 봐도 기아의 디자인이라는 것을 인식시키면서도 차별성은 강조되도록 멋스럽게 변형시켰습니다.
EV5 국내 출시 전망
현재 기아는 2종류의 전기차를 출시했습니다. 중형 SUV EV6와 대형 SUV EV9 인데요. 환경오염에 대한 대응 방안으로 내연기관의 자동차는 줄어들고 전기차가 주류가 될 계획이기에 기아에서도 소형 차량부터 대형까지 모든 차급에 맞는 EV 차량을 출시 계획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준중형 사이즈로 나온 EV5 역시 기존의 EV6, EV9과 차급이 겹치지 않게 설계된 것을 본다면
우리나라에도 비어있는 준중형 전기차 자리를 꿰차고 출시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