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G모빌리티의 대표작 토레스의 전기차 버전인 토레스 EVX가 23년 9월 20일 공개를 앞두고 티저를 공개하였습니다. 토레스 EVX는 전기차의 기본기는 충실하면서도 가성비 있는 차량으로 포지션을 잡고 있는데요. 보조금을 받을 경우 3000만 원대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기차는 유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토레스 EVX의 사전 예약 페이지 안내와 보조금과 가격, 주행거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레스EVX 사전예약
토레스 EVX는 23년 9월 20일 공개를 앞두고 있으나 사전예약은 현재 진행 중입니다. 아래의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공식사이트에서 트림과 컬러, 옵션을 선택한 후에 사전 예약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 및 가격
5700만원 미만의 전기차는 국고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습니다. 23년 9월 현시점 전기차 보조금은 최대 680만 원이며, 토레스 EVX는 최고트림인 E7으로 선택해도 5700만 원 미만이기 때문에 최대 전기차 보조금인 68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지자체에서 추가적으로 나오는 보조금까지 합하면 최대 1천만 원가량이 넘는 금액을 할인받는 셈입니다.
주행거리
토레스EVX의 배터리 용량은 73.4 kWh가 탑재되었으며, 주행거리는 국내 기준 420km 이상 가능합니다.
V2L 기능 탑재
토레스EVX에는 V2L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므로, 레저나 차박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V2L 기능이란?
전기차에 탑재된 대용량의 배터리에 충전된 전력을 외부로 끌어다 쓰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집이나 건물이 아닌 외부에서도 차에 코드를 꽂아 전기포트와 선풍기를 돌릴 수 있고, 노트북과 스마트폰 충전 등 다양한 전기 제품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20일에 출시되는 토레스의 전기차 토레스EVX의 사전예약 방법과 보조금 및 가격, 주행거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